안녕하세요.
실리주의 후불제 장례서비스
실리상조 장례지도사입니다.
2019년 헬스조선에서 한국갤럽에 의뢰해
조사한 결과에 따른면
상조 서비스 가입자
36.3%가 '후회하고 있다'라는
답변을내놓았습니다.
"왜 이런 결과가 나왔을까요?"
현재 우리나라의 상조업체는
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.
매월 납입금을 내는 선불제상조와
장례 발생 시 바로 이용하는
후불제상조가 있습니다.
미래에 일어날 무형 서비스에 대한
금액을 쪼개어 납부하는
할부방식의 가입형 선불식상조는
할부거래법을 적용 받습니다.
당연히 조건이 까다롭고
2021년 개정된 법령에 의하면
자본금15억을 계속 유지해야합니다.
하지만 그 사이 소비자들의
신뢰를 잃은 것도 사실입니다.
상조서비스 가입 후 후회하고 있다는
이유를 살펴보면 회원가입 후
관리나 정보 제공이 부족
하다는 의견이 37.5%
상조회사 부실을 걱정하는 의견이 27.5%
서비스 불만이 8.5%입니다.
관리나 정보 제공이 부족하다는 의견은
어느 정도는 예견된 결과입니다.
상조 가입은 보험이 아님에도
많은 가입자분들이 보험으로
착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.
평생에 한 두 번 정도 마주하는 상황이기 때문에
특별히 관리나 정보제공을 할 내용이 없습니다.
미래에 일어날 일에 대비해 조금씩 비용을
나눠 내는 것이기 때문에 굳이
관리 필요성이 없습니다.
상조회사의 부실 걱정은 아주 큰 문제입니다.
워낙 많은 선불식 상조업체가 도산을 했고
상황의 심각성에 대해 언론에서도
이슈가 되었기 때문에
요즘 소비자들은 그 내용을 다 알고 있습니다.
해서 내가 가입한 상조도
그렇게 되지 않을까 하고
걱정하는 것입니다.
해당 법령이 강력해져서
그럴 위험은 많이 줄었지만
아직도 근본적인 위험 요소는
사라지지 않은 상태입니다.
반면 상조회사 미가입자들을
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는
미리 가입할 필요성을
느끼지 못하는 분들이 47.6%
상조회사의 낮은 신뢰성 때문에
가입하지 않았다고 응답한 분들이 29.2%
그 외
가격의 적정성과 투명성 문제 31.2%
회사의 재정 건전성 28.7%
정보 불충분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16.8%
상품 끼워 팔기 13.7% 등의
답변이 있었습니다.
여러모로 문제가 많고
소비자들 역시 인식이
많이 바뀌고 있는 추세입니다.
특히 미가입자분들 중에 66.8%는
선불식 상조가입 보다
후불제상조를 선호 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.
이제 후불제상조는 선택이 아닌
필수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듯 합니다.
장례는 살면서 누구나 한 번은 겪는 일입니다.
후불제상조를 이용하시면
장례비용을 줄이면서도
실리있고 품격있게 장례
를 치를 수 있습니다.
실리상조에서
유가족분들께 가장 마음 아픈 순간에
위로와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은
3일장례 진행하실 때
장례비용 부담없이
정직하고 투명한
상조서비스로 편안히 모실 수 있도록
도움 드리는 것입니다.
믿고 맡기실 수 있도록
실속있는 장례로
유가족분들의 소중한 시간에 함께 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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